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후기

[남양주] 보쌈과 30첩 밥상이 함께 나오는 '김삿갓밥집' (웨이팅 장난아님)

by 펭승이 2023. 4. 11.
728x90
반응형

 

 

부모님 결혼기념일을 맞이하여 남양주에 위치한 '김삿갓밥집'을 다녀왔다.

이름만 들었을 때는 작은 한식집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가보니 규모도 그렇고 분위기도 그렇고 내가 생각했던 한식집과 완전 달랐다.

일단 사람들이 너무너무너무 많았고, 사람이 하도 많이 온 탓에 주차공간도 부족해서 식당 주차장이 아닌 다른 곳에 주차했다. ㅎㅎㅎㅎㅎㅎ.... 역시 주말은 헬이야....

 

그래도 가격대비 반찬 가시 수 와 퀄리티가 좋아서 한번정도는 고생해도 더 가도 되지 않을 까 싶은 맛집이었다.

 

 

 

김삿갓밥집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경춘로 2483
031-559-9188
매일 11:00 - 17:00 (16시 라스트오더)
❗주말은 10:30분부터 오픈
❗월요일 정기휴무!!!
주차⭕, 화장실 넓음
(자세한 주차내용은 맨 아랫쪽에)





유럽에 있는 마당있는 예쁜 집처럼 생긴 요 건물이 바로 김삿갓집밥 식당이다.

웨이팅동안 기다릴 수 있게 미니 정원도 꾸며져있다.

웨이팅이 많아 입구쪽에도 좌석이 있고 내부에도 웨이팅 좌석이 많이 있으니 앉을 걱정은 안해도 된다.

 

주말 일요일 기준 12시, 딱 점심시간에 도착했는데 대기가 36팀정도 있었다. ㄷㄷ...

대략 1시간~ 1시간 30분정도 기다리면 된다는 말에 이정도야뭐... 하면서 기다리게 되었다.

사실 아부지가 기다리는 걸 너무 싫어해서 화내고 다른 곳을 가자 할까 걱정됬는데 다행이 아무 말이 없으셨다 ㅎㅎ

 

 

 

 

 

 

 

정확히 1시간 20분 대기타고 들어온 식당 내부.

외부처럼 내부도 깔끔하게 정돈되어있다.

셀프코너에는 보리차와 식혜가 준비되어 있는데 저 식혜가 진짜 꿀맛 👍👍👍👍

 

 

 

 

 

 

식당 사장님이 창가자리는 삼대가 덕을 쌓아야 앉을 수 있는 자리라고 하셨는데 운좋게 나름 창가 자리에 앉게 되었다.

저 사진에 보이는 통창문 옆자리가 뷰도 좋고(?) 환해서 참 좋은데 우리는 반대쪽에 있는 작은 통창문이 있는 자리가 비어 가게 되었다. 그래도 좋아 이힛

 

 

 

 

 

 

 

메뉴는 '보리밥정식' 한 가지로만 되어있는데 가격이 21,000원이다.

요즘 한정식 집가면 기본 30,000원~40,000원대 인데 30첩 밥상에 보쌈까지 나오는데 이 가격이면 완전 혜자이다.

심지어 원래는 19,000원이었는데 이천원이 인상된 가격이라고 한다.

 

 

 

 

 

 

 

 

앉은 후 오래 기다리지않아 금방 나온 음식들

반찬이 많아 한 상에 다 들어가지않아 반찬을 겹쳐서 올려주셨다. 대박이얌

 

 

 

 

 

 

메인 메뉴인 생선구이와 보쌈을 제외하고는 모두 리필이 된다고 하셨다.

나는 에피타이저로 나온 저 호박죽이 너무너무 맛있어서 2그릇이나 먹었다.

 

 

 

 

 

 

나물종류가 다양하지만 그 외에 잡채, 떡꼬치, 메추리아, 보쌈 등 다른 맛있는 찬들도 많아서 남녀노소 좋아할 만한 곳인 것 같다. 어르신들도 많이 왔고 어린 아이들이 있는 테이블도 많이 보였다. 세대를 아우르는 맛인듯 👍

 

 

 

맛도 간이 딱 되어있는게 너무 맛있었다. 한 상 푸짐하게 다 먹으면 배가 진짜 빵빵하게 나올 수 있다.ㅎㅎ

나가는 길에 마무리로 식혜 한잔 딱 때리면 최고최고최고 

식후땡으로 커피먹으러 갈 필요도 없을 정도로 최고최고최고!!

 

 

 

 

식당을 나오면 바로 옆에 멍멍이들이 있었다.

너무 배불러서 의자에 앉아서 멍멍이들이랑 좀 놀다가 어느정도 배가 꺼지고 나서야 갈 수 있었다.

아! 주차는 식당내에 주차장이 있는데 웨이팅 줄이 길어 주차공간이 부족하면 한 블럭 위에 차를 주차시킬만한 공간이 있다. 식당 앞에서 교통정리 해주시는 분이 있는데 그 분이 친절하게 안내해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마무리는 우리 엄마아빠 겨론기념일 케이쿠 사진으로 뿅!

 

 

 

728x90
반응형

댓글